유용한팁 및 도움정보

휴대폰 위치 추적하는 방법 현실적인 3가지

   _ 2020. 12. 4. 00:24

휴대폰 위치 추적하는 방법 사실 이것은 일상생활속에서 딱히 대비하고 있지 않는 부분입니다. 물론 자신의 휴대폰을 분실한것 외에 자녀 안심귀가 및 특정인의 추적 방법 등도 궁금한 부분들이 맞겠지만 갑작스레 찾아오는 상황에 대비하고 있지 않으면 방법들이 생각나지 않아 당황하게 마련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대폰 분실시 위치를 찾는 방법과 이것을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는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내 휴대폰 어디에서 분실되었을까?

휴대폰이 내 주머니나 가방안에서 사라진것을 인지하는 순간 대부분의 사람들은 뇌정지가 오게됩니다. 이때 가장먼저 자신의 휴대폰에 전화를 걸어보게 되는데요. 전화를 누군가가 받았다면 천만 다행이죠. 이는 어느 누가 습득을 하였고 주인에게 돌려줄 의사가 다분하다고 판단이 되는 행동이니까요. 

 

하지만 전화를 받지 않거나 조금전까지 분명히 밧데리가 한가득 있었는데 휴대폰이 꺼져있다면 상황이 조금 복잡해지기 시작합니다. 어느 통계에 따르면 휴대폰 분실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은 택시와 버스 등의 대중교통이 1위이고, 나머지는 술집이라고 하더라구요. 먼저 택시부터 설명을 드려볼게요. 

 

위 이미지의 절차를 통해서 분실된 휴대폰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택시에서 잃어버린것이 정확하며, 누군가 다른 손님이 주워가지만 않았다면 높은 확률로 휴대폰 위치 추적하는 방법 없이 찾을수가 있죠. 하지만 상황이 모두 케바케이기 때문에 절대 장담은 할 수가 없는 부분.. 

 

버스의 경우 유실물통합포털이나 지역버스 홈페이지를 검색하여 찾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생각했던 그 어디에서도 휴대폰의 위치를 찾을수가 없다면 이때부터는 우리들의 인지능력을 풀가동하여 위치추적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시도해야 합니다. 

내기기찾기 GOOGLE

구글에서 제공되는 기기찾기 서비스는 자신이 분실한 휴대폰에  로그인 되어있는 구글아이디를 통해서 위치추적을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 아이폰 유저들도 구글 계정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아이폰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 방법을 통해서 위치추적이 가
능한 조건은 자신의 구글 아이디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하며 잃어버린 휴대폰의 위치기반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이 방법은 아마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잃어버린 핸드폰의 정확한 소재를 알기 어려울때는 구글 아이디에 로그인하여 원격제어를 통해서 휴대폰 잠금 및 초기화를 실행할 수가 있으며 설치가 되어있는 모든 어플들을 원격제어를 통해서 삭제하는 방법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클라우드에서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면 아이폰 찾기를 통해서 위치추적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과 비슷한 기능중에 하나로 '핸드폰 분실로 표시하기'가 있으며 휴대폰을 줏은 사람이 나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게끔 번호를 등록하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네요. 

삼성 내디바이스 찾기 

구글 내기기찾기와 엇비슷한 삼성의 서비슨느 삼성계정 또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 되어있는 휴대폰에서 위치추적을 하는 방식입니다. 잃어버린 휴대폰에 대한 위치를 일정한 간격으로 전송해주는 기능이 있으며 휴대폰 잠금 및 해제, 백업 통화기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네요. 


이렇게 위에서 소개드린 휴대폰 위치추적 하는 방법들을 다양하게 적용 해볼수가 있습니다. 자녀들의 등교길 귀가가 걱정이 신 분들은 자녀의 휴대폰에 자신의 삼성계정 또는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해놓은 다음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하는 방법이 있겠죠. 

물론 이 방법을 굳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요즘에 어플들이 워낙 잘나오기 때문에 하나를 선택하셔도 되겠습니다. 무료어플 중에서는 가장 쓸만한 아이쉐어링이 있겠네요. 이어플 역시 휴대폰 소지자의 이동경로를 상세하게 시간대별로 업데이트 해주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린 다양한 방법들로 휴대폰의 위치추적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